본문 바로가기
일 공부

애드센스 승인 거절과 승인 후기, 현실적인 꿀팁과 ChatGPT와 뤼튼 사용법

by 머니세이버 Moneysaver 2023. 7. 13.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는 꽤 시간이 지났지만 주변의 지인들이 어떻게 승인받았는 지 물어봐서 공유차원에서 기록을 남겨본다.

혹시 나같이 애드센스를 늦게나마 도전하고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

 

나의 애드센스 도전기

애드센스 거절 메일
애드센스 거절받으면 날아오는 메일

 

애드센스 승인에는 꽤 애를 먹었다. 4번 정도 거절당하고 나니까 굉장히 힘들었다.

ChatGPT를 써서 글쓰고 승인 요청하면 된다고 했는데 막상 해보니 계속 떨어지기만 했었다.

유튜버들이 분명 ChatGPT써서 신청하면 된다고 했는데 쉽지 않았다. 왜 나한테만 이런 시련이 찾아오나 싶었다...ㅠㅠ

 

크몽 애드센스 승인 대행 or 원고 구매하기

 

승인 대행이 대부분이다

크몽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검색해봤다. 혼자서는 어려울 것 같았고 시간을 아끼고 싶었다.

애드센스 승인 대행을 맡기려고 했다. 근데 비용이 10만원대인 사람들도 결국 상담해보고 나면 2-30만원대로 뛰었다.

그나마 애드센스 승인용 원고를 구매하는게 합리적으로 보였다. 그리고 승인 대행을 맡겨버리면 나중에 내가 다른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를 도전할 때 또 대행을 맡겨야하니까 이번에 제대로 배워보자 싶었다. 

근데 원고만 구매해서는 또 거절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원고를 구매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는 지 몰랐다.

원고 작성하는 사람들에게 메세지를 보내서 물어봤다. 그리고 그중 가장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는 분에게 맡겨봤다.

 

 

크몽 애드센스 원고 구매 후기

애드센스 승인용 글
애드센스 승인용 글

5일 정도 지나서 15개를 받았다. 확실히 기존에 내가 쓰던 글의 형태와는 완전 달랐다. 승인용 글은 이런 식으로 써야되는 구나하고 감이 왔다. 근데 주의사항에 복사 붙여넣기할 때 엄청나게 주의해야한다고 써있었다. 특히 복사하고 붙여넣을 때 눈에는 안보이지만 지저분한 코드들이 붙는 경우가 많다고 했다. 그런 코드가 구글의 봇들이 글을 판단할 때 단순 복사하고 붙여넣은 글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인 듯 했다. 다행히 내가 의뢰한 분은 전자책을 같이 줬고 그 전자책에 상세히 매뉴얼이 작성되어있었다. 받은 원고를 붙여넣고 포스팅하는데 약 3~4일이 걸렸다. 한 번에 올리는게 좋지 않다고 해서 어느 정도 텀을 두고 올렸다.

 

 

 

애드센스 승인 소요 기간 약 28일만에 승인 완료

 

애드센스 승인 완료
애드센스 승인 완료

결국 5회만에 승인받았다. 

크몽에서 받은 원고를 올리기 전에 일단 내가 써놨던 글을 모두 지웠다. 그리고 카테고리도 새롭게 만들었다. 물론 내가 의뢰한 분께서 알려주는대로 구글 서치 콘솔 작업도 다 했다. 그러니까 28일 정도 후에 승인 완료가 되었다.

드디어 나도 애드센스 승인받은 사람이다!!!!!!!!!!!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과 운영 후기

승인 후에는 장미빛 미래가 있을 줄 알았다. 글만 쓰면 빵빵 터지고 수익이 막 들어올 거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지금은 약 20불 정도 쌓인 듯 한다. 한국 돈으로 2~3만원 정도.

물론 한달에 글을 3~4개 밖에 안쓰긴 했다. 일이 바쁘다보니 자꾸 뒤로 미루게 된다.

열심히 하는 분들은 하루에 3~4개 글도 쓰고 이슈가 되는 키워드들을 다 따라다니면서 쓰는 것 같다.

그렇게 해야 돈이 벌리는 것 같은데 나는 아직 그렇게 하고 있진 못하다. 

 

애드센스로 돈벌기 쉽지않다
애드센스로 돈벌기 어렵다

 

애드센스 승인에 ChatGPT , 뤼튼 활용하기

ChatGPT를 활용하는 부분이 글 전체가 되면 안될 것 같다. 그렇게 해보니 모두 거절당했다. ChatGPT로 작성된 글의 형식을 바꿔야할 것 같다. 뭔가 ChatGPT로 쓴 글은 어색하다. 글의 목차나 대강의 흐름을 얻기 위한 도구로 활용하는 것이 적합해보인다. 뤼튼도 마찬가지다. 이런 툴을 써서 합격한 사람들도 있지만 나의 경우는 계속 실패했다.

 

워드프레스 애드센스는 어떨까

워드프레스로 결국 나중에 갈아타야할 거 같긴 하다. 왜냐하면 티스토리는 운영 정책이 계속 바뀌면서 광고 수익률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고 한다. 티스토리에서 이제 자체 광고를 붙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반면 워드프레스는 그런 걱정을 할 필요는 없고 디자인과 형식을 더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서버와 호스팅까지 다 내가 작업해야하기 때문에 어렵기는 할 것 같다. 그렇지만 한 번 도전해보려고 한다. 나중에 도전하게 되면 그 도전 내용도 같이 작성해보고자 한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 어떻게 받는지는 다 배웠다. 크몽에서 원고 구매하고 직접 적용하고 승인받아보면서 나도 그 로직을 어느정도 깨우친 듯 하다. 워드프레스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

이 글은 어떠한 광고나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내돈내산으로 서비스를 구매하고 만족해서 공유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용 글쓰기를 위한 연습이기도 합니다.

 

 

 

+ 크몽 애드센스 원고 의뢰 누구한테 맡겼는지 문의주시는 분들께

제 글이 홍보성 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본문에 따로 기재하지는 않았습니다. 만약 의뢰가 필요한 분들이 있으시다면 비밀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추천했다고 하면 아마 좀 더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 봐주시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